순창군, 감염병 예방 강화를 위한 자치법규 제정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감염병을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키 위해 「감염병 예방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감염병 조례는 코로나19로 인해 감염병 예방활동과 더불어 생활 속 방역의 중요성을 알게 되면서, 이를 법제화할 필요성이 높아져 이번에 제정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장수군, 상반기 배출가스 특별단속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미세먼지 불법배출을 예방키 위해 이달 30일까지 운행차 배출가스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 단속은 지도미화팀 2명으로 구성된 단속팀을 편성하고 비디오 단속을 통한 차량 배출구 매연 초과 여부 등을 확인 점검한다고 1일 밝혔다. 주요 점검 대사은 차량…

전라북도도시재생센터, 시·군 도시재생센터 운영 조사연구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도내 시·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중간지원조직 운영에 대한 조사연구가 시작된다.  전라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반영선)는 2일 전라북도 시·군에서 운영되고 있는 기초·현장센터의 설치 및 운영현황, 역할과 업무 등과 관련하여 연구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와 함께 전라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전북센터)는 지난 5월 28일,…

진안 운일암반일암에 220m 구름다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계곡을 조망할 수 있는 구름다리 조성사업이 지난 주 착공을 실시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220m 길이에 높이 72m 규모의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와 탐방로 600m를 설치하는 것으로 모두 46억5000만원이 투입되며,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에…

NH농협손해보험, “농작물재해보험 가입하세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지역총국(총국장 강희상)과 NH농협손해보험은 ‘벼’ 농작물재해보험을 오는 26일까지 농·축협에서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고 1일 밝혔다.  농작물재해보험은 농어업재해보험법에 따라 만들어진 정책보험인만큼 정부가 보험료의 50%를 국비로 지원하고, 여기에 지자체에서 추가로 30~45%를 지원하기 때문에 실제 농민이 부담하는 금액은 시군에 따라 5~20% 정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