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국가적 최첨단 상수도 기술개발 선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최첨단 상수도 기술 개발에 앞장서면서 국가환경기술 개발을 적극 선도해 나가고 있다.  임실군에 따르면 군청 군수실에서 에코스마트상수도시스템개발산업단,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분리막 노후도 평가를 위한 막여과 고도정수시설 진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혐약을 맺은 에코스마트상수도시스템개발산업단은 세계 최고의 기술개발을…

균형발전 역행하는 리쇼어링 즉각 철회 촉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지난 1일 정부가 발표한 ‘2020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에 대해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 실현이라는 정부의 정책 기조마저 내동댕이 쳐버린 처사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라북도의회 이명연 의원(환경복지위·전주 11)은 9일 제372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국가균형발전 역행하는 유턴기업 수도권 규제완화 철회 촉구 건의안’을…

순창군, 농지원부 일제정비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은 농지현황과 농지 소유·사용 실태 등이 기록된 농지원부에 대한 일제정비를 추진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해까지는 주소지 주관 변경사항 위주로 농지원부를 정비했으나 오는 11월 30일까지 농지 소재지에서 소유 및 임대차 상황에 대한 현행화를 중점적으로 추진 할 방침이다고 9일 밝혔다.…

무주군, 우수 농·특산물 코레일 유통 통해 판매망 구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이 국내 유수 유통업체인 코레일유통을 통해 전국 판매망 구축이 가능하게 됐다.  무주군과 코레일유통은 무주군청 대회의실에서 무주군의 농특산품 판로확대를 위한 협력적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무주군-코레일유통(주)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소완섭 의원, 「완주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발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의회 소완섭 의원(봉동.용진)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와 같은 신종 감염병 등의 감염병 예방 및 관리의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한 「완주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 했다.  본 조례안은 지난 8일 소관 상임위(자치행정위원회) 심의 결과 원안가결 됐으며, 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