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민, 완주군에 사는 것 보통 이상 만족..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주민 절대다수가 완주군에 사는 것에 대해 보통 이상의 수준으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완주군에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이유로는 전원생활을 하고 싶거나 도시의 경쟁적 삶이 싫어서인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사)전북미래연구원이 완주군에 제출한 ‘완주군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서’에…

무주군, ‘중·고등학생 통학택시 운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농촌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통학택시를 운영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학교와의 거리가 편도 2㎞ 이상 떨어진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지원대상이며, 요금은 탑승 학교에서 주거지까지 500 원으로 책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일부터 시작된 하반기 통학택시운행은 교통비 나머지 차액은 군에서 사업자에게…

진안군, ‘21년도 농촌 신활력 플러스 공모사업 선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2021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에 선정되어 내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70억원을 확보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전국 33개 지자체가 신청했으며 농식품부는 대면심사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진안군을 포함 최종 20개 지자체를 선정했고, 그 중…

제47회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잠정연기 결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판소리 명창부 대통령상을 놓고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될 제47회 대한민국춘향국악대전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잠정 연기됐다. 춘향국악대전은 오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춘향문화예술회관, 함파우소리체험관, 안숙선 명창의 여정에서 경연을 펼칠 예정이었으나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기간이 9월 20일까지로 연장됨에 따라 국악대전 운영위원회…

익산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만든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여성가족부의‘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와 자립 지원을 위한 공간 조성에 나선다. 익산시에 따르면 이번 선정으로 익산시는 국비 7천만원을 포함, 총 사업비 1억원을 확보하게 됐으며, 청소년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원활한 상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