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 이우규, 조준열, 박관순 의원 군정질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지난 14일 진안군의회(의장 김광수) 제264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이우규 의원이 “진안군 가축분뇨의 처리 방안과 수질오염총량제 목표수질 달성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조준열 의원은 진안군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방안 마련, 박관순 의원은 용담댐 물 관리에 관한 지자체…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도내 폭우 피해 지역에 위문품 전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강동화 전주시의회의장)가 폭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남원시와 완주군 등 8개 시‧군에 쌀과 밥상 등 생필품 4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 따르면 수해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남원,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임실, 순창, 고창 등을 방문, 주민들을 위로하고…

최영심 의원, 가짜뉴스 근절 법적 기준마련 촉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가 가짜뉴스 근절을 위한 법적 기준마련과 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교육위원회 최영심 의원(정의당 비례대표)은 15일 ‘가짜뉴스 생산 방지와 최초 생산자 처벌 규정 강화 및 관련 법안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건의안은 가짜뉴스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무주군, 찾아가는 농산물 가공컨설팅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올 하반기 찾아가는 농산물 가공컨설팅을 추진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대상은 2016~2020년 농산물 가공 관련 시범사업 대상자를 우선으로 하며 컨설팅을 희망하는 농산물 가공 농가 및 농산물 가공사업 추진 의향이 있는 농업인 도 포함한다고 15일 밝혔다. 찾아가는 농산물 가공…

장수군, 추석명절 맞아 취약계층 집중 지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이웃돕기성금을 지원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취약계층 1,091세대와 사회복지시설 11개소에 1억2,000만원 상당의 성금과 성품을 전달할 계획이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8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13가구에 대해서는 전라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2,000만원 상당의 성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