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에서 돌봄까지, 익산시가 책임진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임신에서 출산, 돌봄까지 이어지는 최대규모의 맞춤형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 익산시에 따르면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고 난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익산형 한방 난임 치료비를 기존에는 만 44세 이하 난임 여성만 지원됐으나 남성까지 확대해 지원할 예정이다고 14일…

진안군, 결혼이주여성 토론회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이주 여성들의 애로사항이나 다양한 건의 사항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여성토론회는 전춘성 진안군수의 민선 7기 군수 공약사업 중 하나로 여성들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군정에 대한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평소 의견을 제시하는 데…

LX, 지적재조사 관련정보 비대면 QR코드로 제공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김정렬)가 경기 광주시 장지1지구를 포함 전국 37개 지적재조사 지구에 QR코드가 삽입된 비대면 안내판을 설치한다. LX에 따르면 QR코드 안내판을 지적재조사 책임수행기관 시범지구로 지정된 37개 지구에 우선 설치하고 내년 전국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확대 설치한다고 14일 밝혔다.  QR코드…

남원시, 독감 무료예방접종…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만 13~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예방 접종을 시작했다. 남원시에 따르면 백신 유통과정에서 상온 노출이 의심돼 일시 중단됐던 독감 국가무료예방접종 사업이 품질 검사를 모두 거친 후,  지난 13일부터 나이별, 순차적으로 접종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시의 국가무료 접종대상(시기)은…

무주군, ‘치매안심마을에 치매예방 벽화’ 눈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치매안심센터가 치매안심마을인 무주군 안성면 공정리 와당마을에 치매예방 담장벽화를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안성면 공정리 외당마을 입구 500m, 암거벽 날개벽 2면에 12일까지 담장벽화를 조성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개선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이 마을 진입로 하부암거에는 치매파트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