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35사단과 교류 활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과 35사단이 활발한 지원과 교류를 이어가며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임실군에 따르면 3일 제35보병사단 신병 입·퇴소식에 아들과 함께 참석하는 보호자 등의 편의 제공을 위해 텐트 및 의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 민 군수는 김천석 사단장에게 그늘막 텐트 40여동과…

전주한옥마을 관광트램 도입….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전국 최초로 관광트램을 도입하기 위해 우리나라 철도분야 최고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손을 맞잡았다. 전주시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나희승)는 3일 김승수 전주시장과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 이미숙 전주시의회 부의장, 송영진 전주시의원, 나희승 한국철도연구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주 한옥마을 관광트램 도입을…

장수군, 귀농학교 운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예비 귀농·귀촌인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장수군 귀농학교를 운영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달 26일까지 23여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목요일 주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제23기 귀농학교에서는 장수군 소개 및 귀농정책 안내, 귀농선배와 함께하는 특강, 사과시험포 현장견학 등 귀농인에 대한 체계적인…

정읍시, ‘국민연금공단 연수원’ 정읍에 둥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 내장산 문화광장 인근(정읍시 부전동 1017 일원)에 국민연금공단(NPS) 연수원이 둥지를 튼다. 유진섭 시장은 3일 정읍시청 다목적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연금 연수원 설립 후보지 선정에 정읍시가 최종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정된 부지는 유 시장이 직접 제안한 부지로 연수원 유치를…

제5회 진안군 게이트볼대회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5회 진안군 게이트볼대회가 3일 진안공설게이트볼장에서 실시됐다. 진안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관내 진안군게이트볼협회 회원 150여명 16팀이 참가했으며,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됐다고 밝혔다. 개막식에는 전춘성 진안군수를 비롯해 김광수 진안군의회의장 등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또한, 안전한 대회 진행을 위해 마스크 착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