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심 전북도의원, 소상공인 위한 공공생활앱 뒷걸음질 지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가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에 보여주기식 대응을 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최영심(정의당·비례대표)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5월 간담회를 시작으로 전북도는 공공배달앱에대한 의지를 보였지만, 7개월이 지난 지금 관심이 줄어들자 지지부진한 사안을 신중하게 검토해보겠다는 입장을 내놓았다”고 말했다.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장수군-무진장소방서 2020년 긴급구조통제단 훈련!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과 장수의료원, 무진장 소방서, 장수경찰서가 2020년 긴급구조통제단 훈련을 실시했다. 19일 장수군 공무원 및 의료진, 경찰, 소방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긴급구조 임무숙달을 통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능력제고 및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훈련을 전개했다. 장수향교에서 진행된 이번…

군산시, 주요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 접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는 농산물 가격 불안정에 대응키 위해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군산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수급 불안 및 가격 변동 폭이 큰 노지 원예농산물의 시장가격이 전북도가 정한 기준가격 이하로 하락했을 경우 그 차액의 일부(90% 이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고…

진안군, 10개년 토양 양분함량 변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 농업기술센터가 관내 논·밭 토양에 대한 10년간의 토양검정결과를 발표했다.  진안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2011년부터 현재까지의 논·밭 토양 총 2만3849점수를 작물생육에 영향을 주는 항목인 산도, 유기물 등 8항목으로 나눠 검정했다고 19일 밝혔다.  토양검정 결과, 2011년보다 관내 논과 밭의 산도(pH)는…

정읍시, 적극 행정으로 인한 감사·징계 면책 강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시장 유진섭)가 공직사회의 복지부동 문화를 타파하기 위해 적극 행정 공무원에 대한 보호제도를 강화키로 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전 공무원이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일하는 분위기 조성과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