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우리 동네 걷고 싶은 길‘왕솔밭 산책로’ 조성사업‘완료’

정읍시, 우리 동네 걷고 싶은 길‘왕솔밭 산책로’ 조성사업‘완료’
▲사진*정읍시청사 전경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쾌적하고 힐링할 수 있는 녹색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내장상동 왕솔밭 산책로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8천만 원(국비 70%, 지방비 30%)을 투입해 폭 1.5m, 길이 300m 규모로 조성됐다.

산책로 노선 확보를 위해 잡목제거와 노면을 정비하고 주민의 안전확보와 편의 제공을 위해 산책로 전 구간에 걸쳐 야자 매트와 목책을 설치했다.

또한, 왕솔밭 공동체 정원의 경사면을 보호하기 위해 자연석 쌓기를 하고, 경관의 향상을 위해 핑크뮬리와 철쭉 등을 식재했다.

이곳은 국도 1번 통로박스를 지나 등산로로 연결되는 도심지 내 손꼽히는 자연 친화적인 휴게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왕솔밭 공동체 정원은 2018년 11월 준공되어 도심지에서 텃밭을 가꿀 수 있는 매력으로 인해 많은 시민이 참여해 텃밭을 가꾸고 있다.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걷기 운동을 위해 왕솔밭과 공동체 정원을 자주 방문하고 있다”며“이 두 곳이 산책로로 연결되어 이용하기에 더욱더 편해졌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도심지 주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등산로와 산책로 개설과 정비에 노력해 자연 친화적인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