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운곡지구 전원주택단지 분양

완주, 운곡지구 전원주택단지 분양
▲사진*운곡지구조감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청사 인근을 개발하는 운곡지구(복합행정타운)가 전원주택단지 분양에 전격 돌입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운곡지구 도시개발사업 조성토지 중 단독주택용지 103필지(주거전용 94필지, 점포겸용 9필지), 준주거용지 10필지(일반 9필지, 금융업전용 1필지) 등 총 113필지를 분양 공고하고 입주자 모집을 한다고 1일 밝혔다.

분양하는 단독주택용지(주거전용, 점포겸용)와 준주거용지(일반, 금융업전용)는 지정된 용도로 사용할 만19세 이상 실수요자가 신청 가능하다. 

입찰은 공개경쟁 입찰 방식으로 필지별 제시된 예정가격 이상 입찰에 참여한 자 중 최고가 낙찰자를 공급대상자로 선정한다.

입찰신청은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 www.onbid.c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이뤄진다.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입찰신청이 가능하며,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은 오는 13일에 발표하고, 낙찰자를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5월 1일까지 계약체결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성호 공영개발과장은 “현재 분양 관련 문의 전화가 폭주하고 방문객의 발길도 끊기지 않고 있다”며 “운곡지구가 명품 조성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 운곡지구는 군청사 주변에 개발면적 44만8천 제곱미터 규모에 2천여세대 주택과 상가, 공공시설(공원)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춰 주변 행정기관 및 스포츠타운과 연계해 복합행정타운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2019년 공사가 착공, 2022년말 준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