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참 좋은 순창으로 오세요!!’라는 주제로 ‘2020년 순창군 가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순창의 문화와 관광 전반에 대해 창작 영상물 발굴과 홍보에 활용하고자 마련했으며, 공모전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올 11월 30일까지다고 11일 밝혔다.
영상은 순창군의 문화예술과 관광자원, 순창군 여행코스(관광지, 먹거리, 즐길거리 등), 참신하고 독특한 이야기 등을 담아 제출하면 된개인과 단체 등 각 1점씩 제출할 수 있으면, 영상분량은 2분에서 3분 이내다.
군은 지난 상반기에도 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전국의 실력 있는 영상 전문가의 작품 총 52편을 접수받아 입상작 10점을 발표했다.
올 상반기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영상은 영상공유 플랫폼인 유튜브의 ‘순창튜브’채널에서 조회수 1,500회를 기록하며 다시 오고 싶은 순창의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연령과 지역 제한 없이 순창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신청서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이메일(ostiness@korea.kr)로 접수하거나 순창군청 문화관광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군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입선작 10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그 중 최우수 작품에는 3백만원, 우수상 2편 각 1백5십만원, 장려상 2편 각 1백만원, 입선작 5편 2십만원 등 총 9백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할 계획이다. 단 응모작 중 심사기준과 규격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심사결과에 따라 입선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선정 작품은 오는 12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다양한 행사 및 홍보활동, 공식 유튜브 등에서 상영하여 순창군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