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장수사진 나눔행사 추진….

무주군, 장수사진 나눔행사 추진....
▲사진*무주군, 장수사진 나눔행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장수 나눔과 베품 행사를 펼친다.

무주군은 귀농귀촌협의회와 함께 1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관내 80세 이상 어르신들과 귀농귀촌인 1백80명을 대상으로 관내 사진관에서 기념 촬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촬영은 ‘생애 최고의 인생 샷’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고 더 나아가 귀농귀촌 유치지원 사업을 위한 것.

장수사진 촬영은 15일 안성면 거주 어르신 및 귀농·귀촌인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무주읍 거주 주민 대상 촬영으로 마무리된다.

장수사진 촬영에 앞서 군 직원들과 귀농귀촌협의회 회원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어르신들의 옷매무새와 기초화장 등을 도왔으며, 어르신들은 곱고 멋있게 단장을 하고 시종일관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촬영에 임했다.

장수사진 촬영을 마친 한 어르신은 “예전 젊은 시절 때때옷을 입고 가족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던 시절이 그립다”라며 “마치 그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매우 좋다”며 환한 웃음을 보였다.

무주군 농업지원과 귀농귀촌팀 강혜경 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작은 선물을 해드린 것 같아 몹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인력·자원과 연계해 소외계층과 어르신, 그리고 귀농 · 귀촌인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촬영한 사진은 원목 나무 액자에 담겨 다음 달 중 (사)무주군귀농귀촌협의회 읍면 지회장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