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소아·청소년 코로나19 백신 접종 실시…

익산시, 소아·청소년 코로나19 백신 접종 실시...
▲사진*익산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5~11세 소아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이달 말부터 실시한다.

익산시는 연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30만 명을 돌파하고 있는 가운데 11세 이하 소아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5~11세 소아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을 오는 24일부터, 접종은 이달 31일부터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5~11세 접종은 소아용으로 별도 제조된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 간격은 8주(56일)이며, 개별적으로 사전 예약 후 보호자(법정대리인) 동반해 접종받을 수 있다.

당일 접종은 접종방식(부모 동반 필수) 및 본인인증의 어려움 등을 고려해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민간 SNS를 통한 접종 예약은 불가하다.

지정 위탁의료기관 6개소(김경배소아청소년과의원, 미래와여성소아청소년과의원, 송헌섭소아청소년과의원, 예약소아청소년과의원, 우리들소아청소년과의원, 이진아소아청소년과의원)에서 접종 가능하다.

이와 함께 12~17세(2005~2010년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3차 접종을 실시한다. 2차 접종 후 3개월이 경과한 경우 3차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 3차 접종 실시기준 및 방법과 동일하게 화이자 백신으로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지난 14일부터 시작됐으며 오는 21일부터 접종받을 수 있으며, 의료기관에 남아있는 잔여백신을 이용하는 경우는 예비명단을 활용 및 SNS 등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아울러 시는 확진자 급증에 따른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발생 위험, 3차 접종 후 시간 경과에 따른 접종효과 감소를 고려해 추가(4차)접종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 4차 접종 대상은 3차 접종 후 4개월이 지난 18세 이상 면역 저하자, 요양병원·시설의 입원·입소자, 정신건강 증진시설의 입원·입소자나 종사자이며, 해외 출국이나 입원·치료, 집단감염 우려 등의 사유가 있다면 3차 접종 3개월 후에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 등으로 소아청소년의 감염 위험성이 증가함에 따라 중증·사망을 예방하기 위해 접종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특히 면역저하자를 포함한 고위험군 소아·청소년은 접종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