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지사,“탄소산업 육성 위한 정부·국회 협조 절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송하진 지사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국가차원의 탄소산업 육성 전략 마련과 탄소진흥원 설립을 위한 국회의 협조를 적극 요청했다. 22일 송 지사는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탄소산업은 지역이 주도적으로 발굴, 육성해 국가전략산업으로 발전시킨 대표 모델”이라며 “국가차원의…

전북농협, 전라북도 우수 농산물 이마트 특별판매전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전라북도, ㈜이마트(대표이사 이갑수)와 공동으로 22일부터 28일까지 이마트 전국 50개 매장에서 전라북도 우수 농산물 특별 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번 행사는 전북지역에서 생산되는 캠벨포도, 대추방울토마토, 배, 복숭아, 메론 등 제철 농산물을 이마트 매출 상위 전국…

자동차부품 전문제조기업으로 입지 다진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지평선 일반산업단지가 자동차부품 특화 전문단지로 거듭난다. 전라북도와 김제시는 김제시청 상황실(2층)에서 박준배 김제시장, 차주하 전라북도 투자금융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승정밀㈜과 김제지평성일반산업단지 분양에 따른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일본의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에 따라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제13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실종아동 예방교육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장수군청 1층 군민회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종아동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실종아동 예방교육은 「실종아동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13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운영 시 실종아동 발생 예방 및 조기 발견을…

무주-서울 1일 생활권 시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무주-서울 간 직통버스 증회(1회) 및 시간 조정이 22일부터 시작됐다고 밝혔다.  무주-서울 간 1일 생활권이 가능해져 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물론, 방문객들의 이동 편의가 크게 증진될 전망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무주-서울(남부) 직통버스는 구천동에서 7시 10분에 출발해 설천(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