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세금 10% 절약하세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오는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장수군에 따르면 기존에 연납 신청을 했던 신청자에게는 자동차세 10%를 공제해 1월 10일까지 고지서를 발송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미신청자는 이달 말까지 군 재무과 또는 읍·면사무소, 위택스를 통해 신청 및 납부 할 수…

진안군, 건강행태개선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관리도 받고, 축하 지원금도 받을 수 있는 생활습관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진안군의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행태 프로그램 참여자를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부터는 행태개선 기간…

‘2020년 전주시 이렇게 달라집니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는 2020년 새해부터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등을 소개한 ‘2020년 전주시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를 각 동 주민센터 등에 비치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올해부터 부양의무자 기준으로 인해 생계급여 수급자에서 탈락했던 비수급 빈곤층의 생활 보장을 위해…

전북대병원 중증 통증에 ‘척수강 내 약물주입펌프 삽입술’ 치료 성공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서정환, 김기욱 교수)와 신경외과 (최하영 교수) 팀은 지난해 12월 5일 전북 최초 척수강내 약물주입펌프(Intrathecal Pump) 삽입술을 성공했다고 밝혔다.  척수강 내 약물주입펌프는 복부 피부 아래 삽입되어 척수강 내에 연결된 가는 유도관을 통해, 지속적으로 필요한 최소량의 약물을…

전라북도, 2020년 정보취약계층 정보화교육 확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도내 장애인과 고령층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정보취약계층 정보화 교육사업을 확대 실시한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지난해 대비 예산 1천5백만원을 추가로 확보하고, 지난해 7개소에서 실시하던 취약계층 정보화교육을 총 9개소로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고 3일 밝혔다.  과기정통부와 공동으로 실시하는 국가지원사업은 장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