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무역기구 개발도상국 지위 포기 철회 하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박병술 전주시의회의장)는 정부가 개발도상국 특혜를 포기하는 ‘세계무역기구(WTO) 개발도상국 지위 포기 정책’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했다. 협의회는 16일 김제시의회에서 열린 제251차 월례회의에서 농촌 고령화와 농업소득이 20년째 정체되어 있는 현실에서 정부가 개발도상국 지위를 포기하는 것은 농업을 포기함과…

전북 군산형 일자리, 전기차 생산을 위한 첫 삽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경제 회생의 마중물이 될 전북 군산형 일자리 모델이 기공식을갖고 본격적인 공장 신축에 들어갔다. 전북 군산형 일자리 참여기업인 에디슨모터스(주), (주)대창모터스, (주)엠피에스코리아, (주)코스텍, (주)이삭특장차(이하“참여기업”) 5개사는 16일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중앙정부 관계자, 군산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만금 전기차 클러스터 조성을…

정읍시, 신재생에너지 보급으로 청정도시 만든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한 청정에너지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정읍시에 따르면 그간 정부에서 시행해 온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왔으며 올해 약 3억9천만 원을 투입해 청정에너지 마을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0가구를…

전북도의회 최찬욱 의원, 사회복지협의회 공로패 수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최찬욱 환경복지위원장(전주 10)은 16일 사회복지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병관)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최찬욱 위원장은 평소 바쁜 의정활동에도 도민의 다양해진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등 지속가능한 지역복지체계를 구축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최위원장은 환경복지위원장으로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는 물론…

전주시, 기후변화 적응 집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도시열섬 완화 등 기후변화의 체계적인 대응과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건강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전주시에 따르면 지구온난화로 인한 폭염일수와 온열질환 발생 증가, 국지성 폭우 빈발 등 기후변화가 심해짐에 따라 (재)한국산업관계연구원 등 20여명이 ‘제2차 전주시 기후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