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임용택 전북은행장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 동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전북은행 본점에서 임용택 은행장이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13일 금융감독원 김용실 전북지원장의 지명을 받아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 임용택 전북은행장은 다음 참여자로 군산상공회의소 김동수 회장과 전주지방법원 이재영 법원장을 지목했고, 꽃바구니와 함께…

전주시의회, 제1회 추경 의결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가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긴급 편성된 제1회 추가경정 세입 세출 예산을 심의 의결했다. 전주시의회에 따르면 13일 2차 본회의를 열고 전주형 재난기본소득 지원 예산 263억5천790만원을 비롯해 생활경제 활성화 지원에 246억6천440만원 등 총 10건, 542억여원을 심의 의결했다고 밝혔다.…

완주군 채소류 건조가공시설 공사 순항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채소류 건조 가공을 위해 구축중인 건조 가공시설 공사가 순항중이다.  완주군에 따르면 구이면 가공 밸리 내 구축중인 건조가공시설은 총 사업비 30억원이 투입, 495㎡ 규모로 지난해 12월 착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2월말 동절기 공사 중지를 해제하면서 본격적인 공사가…

정읍시, ‘다중이용 체육시설’ 현장 지도점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지난 12일 코로나19 바이러스 지역사회 확산을 억제코자 시에 등록·신고된 체육시설 1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자체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최근 열악한 환경에서 집단 발생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시민이 평상시에 체육활동을 위해 자주 이용하는 헬스장·태권도장 등에 대해 현장…

순창군,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 시행 이후 1년간 계도기간 위주 운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가축분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 시행이 다가옴에 따라 1년간은 계도기간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 순창군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축산농가의 준비 부족 등을 우려해 법적 처벌을 우선하기보다는 계도를 통해 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퇴비 부숙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