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조류인플루엔자(AI) 대비 선제적 방역 대책..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해외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급증으로 AI 위험시기인 동절기를 대비해 방역 대책을 마련하고 나섰다. 정읍시에 따르면 올겨울 국내 유입 가능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어 겨울철 대비 선제적 방역 대책과 방역수칙 교육·홍보를 병행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농식품부(검역본부)와…

장수군, 2021년도 국도비 확보 총력…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군청 회의실에서 장영수 군수 주재로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국가예산 대응상황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연초부터 신규사업 발굴 보고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국비확보 활동을 해온 주요 사업들의 중앙부처별 예산 확보 가능성 및…

무주군, ‘사회적 배려 대상자 맞춤형 민원서비스’ 시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다문화가족 등 사회적 배려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연중 제공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달부터 청내 민원봉사실 내 열린군수실에서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상담관’을 운영하면서 민원업무 안내와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민원봉사과 팀장을 일일 ‘민원상담관’으로 임명해…

임실군 보건의료원 피부과, 마취통증학과 신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 보건의료원은 피부과, 마취통증학과의 진료과목을 신설하고 진료에 나섰다. 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기존에 내과, 안과, 치과, 한의과, 비뇨기과, 소아청소년과,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를 진료했으나,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공중보건의사가 복무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해당 진료가 폐지되고 피부과, 마취통증학과를 신설해 새로운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북대병원서 50대 남성 장기기증 후 영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질환을 치료하던 중 뇌사판정을 받은 50대 남성이 장기기증을 통해 6명의 숭고한 목숨을 살리고 영면했다.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에 따르면 뇌출혈 진단 후 수술을 받은 윤정완(58, 남) 씨가 중환자실에서 집중치료를 받았으나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해 지난 21일 뇌사 판정을 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