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자원활동가‘소리천사’ 등 모집…기획, 홍보, 행사, 무대팀 4개 분야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자원활동가‘소리천사’ 등 모집…기획, 홍보, 행사, 무대팀 4개 분야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자원활동가‘소리천사’ 등 모집...기획, 홍보, 행사, 무대팀 4개 분야
▲사진*소리천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이하 소리축제)가 올해 소리축제를 더욱 빛내줄 자원활동가‘소리천사’를 모집한다.

소리축제에 따르면 소리천사는 26일부터 오는 6월 14일까지 모집하며, 올해 새롭게 신설된 사전소리천사 를 비롯해 기획팀과 무대팀, 행사팀, 홍보팀 등 총 5개 분야에서 인원을 선발한다고 25일 밝혔다.

 ‘소리천사’는 축제 기간 중 행사장 곳곳에 배치돼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자원활동가로서 축제장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며, 소리축제를 함께 이끌어가는 숨은 주역들이다.

 ‘사전소리천사’는 소리축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하며, 7월 19일(금)부터 축제가 끝나는 8월 18일(일)까지 한 달간 활동을 하게 된다. 그 외 선발된 인원은 축제 하루 전날인 8월 13일(화)부터 18일(일)까지 엿새간 공식 활동을 펼친다.

지원 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및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소리천사 교육 및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접수는 소리축제 공식 홈페이지 내 ‘소리천사’전용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방문 및 우편, 이메일 접수는 소리축제 측에 별도로 문의를 해야 한다.
  
합격자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28일(금)에 최종 발표되며, 소리천사 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소리천사’는 오리엔테이션 및 팀별 세부 교육, 발대식 등 사전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활동이 끝난 후에는‘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우수 활동을 한 소리천사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또한, 봉사 활동 기간 중에는 식사와 간식이 제공되고 유니폼, 가방, ID카드, 폭염 대비 물품 등이 함께 지급된다.
  
김희선 집행위원장은 “소리천사는 소리축제의 주인공이자 얼굴”이라며“자신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소리천사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모집 공고는 소리천사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는 063-252-835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