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11대 후반기 원 구성 돌입..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가 오는 7월 1일, 제11대 전주시의회 후반기를 이끌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 선출을 위한 선거 절차에 돌입한다. 시의회에 따르면 오는 30일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7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의장·부의장 및 각 상임위원장 선거를 본회의장에서 기표식 투표용지에 의한 비밀투표를 통해…

무주군, 농업용 드론 자격증반 운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무주군에 따르면 대상은 영농 경력 3년 이상의 관내 농업인 중 운전면허 2종 이상을 소지하고 있으면 된다고 29일 밝혔다. 드론 자격은 12kg초과 150kg이하의 무인비행장치를 이용해 사용 사업을 하는 조종사가…

전북개발공사, 모항해나루가족호텔 여름철 특수 기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 부안군 모항 해수욕장이 정부의 이용권장 해수욕장 25선에 선정됨에 따라 모항해나루 가족호텔이 여름 특수를 기대된다. 전북개발공사(사장 김천환)에 따르면 모항해나루 가족호텔은 전북개발공사(사장 김천환)가 새만금 방조제 개통이후 전라북도 관광인프라 확충 차원에서 2012년 개관해 현재 ㈜비지에이치코리아에 전문위탁운영중이다고 29일 밝혔다. 모항해나루…

탄소복합재 의료기기 육성 기반 조성 착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와 전주시는 2020년 복지부에서 공모한 『탄소소재 생체적합성 의료기기 지원센터 구축사업』에 선정됐다. 전북도에 따르면 오는 2023년까지 총 104억5천만원 투자해 탄소소재 의료기기 지원센터를 구축하게 되면 도내 탄소제품 제조 중소기업의 제품 다변화와 의료기기 시장진입을 위한 애로기술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완주군 장마철 대비 산사태 예방 총력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여름 장마철에 산사태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산사태대책상황실을 운영하며, 집중호우 및 태풍 등 기상특보와 산사태 위험 예측정보에 따라 단계별 비상체계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산사태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재난 발생 시 유관기관과 긴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