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호우 피해 복구 행정력 집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올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해 지역의 호우 피해 현황을 살피고 현안과제를 점검했다. 익산시에 따르면 정헌율 시장은 북부청사 다목적강당에서 국·소·단·장, 부서장, 읍면동장 등 약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주요 현안과제를 공유하고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정…

전북도,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보에 날개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사회적경제 혁신성장’지원기업의 서류와 현장심사를 마치고 최종 16개사를 선정했다. 전북도에 따르면 제품 고급화, 특허 및 인증지원, 시제품 지원, 애로 기술지도 컨설팅 지원 등 4개 분야로 추진된 이번 사업은 분야별 최대 500~700만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다고…

이환주 남원시장, “역대급 수해 복구 총력 기울일 것”지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환주 남원시장이 10일 열린 ‘부서장과 함께하는 날’에서 부서장들로부터 8월 중 주요업무와 지난 3일간 내린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피해상황을 보고 받고, 수해복구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당부했다. 남원시에 따르면, 이번 집중호우로 남원에는 지난 6~8일간 평균 강수량 447.3mm, 최대 559mm(대강면)가…

임실군, 만성질환자 합병증 미리 예방!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군민의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만성질환자 합병증(고혈압, 당뇨) 예방검사를 실시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PHIS)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고혈압, 당뇨 유질환자 중 비 조절자를 우선 선정해 검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검사 일정은 이달부터 9월까지며, 고혈압 질환자는 혈압과 총콜레스테롤, 당뇨병…

박성일 본부장, 집중호우 피해현황·태풍 대비 사전 점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박성일 전북농협 본부장이 박노현 남원시지부장과 함께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피해현황을 점검하고, 제5호 태풍 ‘장미’에 대비해 취약지구 사전 점검에 나섰다. 박 본부장은 지난 9일 진안 방문에 이어 10일 남원시 남원축협(조합장 강병무)과 춘향골농협(강병무)을 방문해 피해극복에 노력중인 농업인·관계자들을 격려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