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맞춤형 ‘귀농·귀촌 정책’ 발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귀농·귀촌 활성화와 인구 유입을 위해 맞춤형 정책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익산시에 따르면 12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귀농·귀촌협의회 임원과 멘토 연구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단체회원들은 귀농·귀촌 정책발굴에 따른 시 자체 예산 확보와 귀농·귀촌인…

군산시, 가족센터 생활 SOC 복합화 사업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가족센터 건설을 추진하며 공동육아와 생활문화 서비스 등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시에 따르면 중앙부처 생활 SOC 복합화 사업에 ‘가족센터 건립’ 사업이 선정돼 2021년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상 4층, 연면적 2,000㎡ 규모로 미장 지구 내에 건립되는 가족센터는…

무주군,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지역 청소년들의 문화향연이 청정지역인 무주에서 펼쳐진다.  무주군에 따르면 오는 14일부터 무주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청소년들의 문화활동 및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전라북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들이 맘껏 발산하게 될 끼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전라북도…

박성일 완주군수, 국가예산 확보 총력!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박성일 완주군수가 12일 국회를 방문, 국가예산 확보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박 군수는 예결위, 산자위 위원실을 방문해 군 중점사업을 설명하고 2021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먼저 완주 소양 출신인 산자위 이수진 의원실을…

장수군, 2021년 국가예산 확보 국회 총력!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예산심의 단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장형섭 부군수는 12일 내년 예산 심사에 본격 돌입한 국회를 방문해 안호영 지역 국회의원(환노위 간사)을 비롯한 윤준병 의원실(민주당 예결소위), 김윤덕 의원(민주당 국토위) 사무실을 찾아 국가예산 확보 현안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