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시정연구회, 지방예산분석 실전 세미나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시정연구회(회장 박선전 의원)가 25일 전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지방예산분석기법 등 의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전주시 지방예산분석 실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전주시 예산이 효율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의원 역량강화와 의사국…

완주군, 종이 없는 태블릿PC 회의 예산절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부가 코로나19 대책회의에서 종이 없는 회의를 강조하면서 완주군의 태블릿PC 영상회의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올해 7월 말에 태블릿PC 10대를 구입해 코로나19 대책 영상회의에 활용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영상회의가 매일 열리는 상황에서 관련 회의 자료가 60~100쪽에…

무주군, ‘찾아가는 공유재산 대부계약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찾아가는 공유재산 대부계약’ 갱신에 나서는 등 주민편의를 고려한 현장행정을 펼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현재 무주군 공유재산 중 일반재산 210필지 토지가 경작 등의 목적으로 대부계약이 체결돼 있으며, 대부 계약기간은 최장 5년까지 기간을 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고 25일…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환경녹지국 예산심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명연)는 25일 2021년도 환경녹지국 소관 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날 이명연 위원장(전주 11)은 익산 폐석산 복구지 불법 매립폐기물 조치명령 미이행 업체를 대상으로 행정대집행을 조속히 추진하고, 폐기물 적정처리 및 침출수 등으로 인한 2차 환경오염 방지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아울러…

임실군, 미세먼지 감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미세먼지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조기에 착수키로 했다. 임실군에 따르면 청정 임실의 대기환경을 조성키 위해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및 2020년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강화로 어려운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노후방지시설 개선비용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