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푸드-(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 파트너십 업무 협약식!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업회사법인 ㈜한푸드(대표이사 조철호)와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 우리지역의 자원봉사활동의 지원체계 구축, 사회공헌활동 위한 자원봉사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진안군자원봉사센터와 ㈜한푸드는 우리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와 사회복지증진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자원봉사활동 및 사회적서비스에 필요한 삼계닭 3,000수를 후원하며, 자원봉사활동에 필요한…

전북 14개 시군 마을만들기 지원센터 가동!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와 14개 시군이 전국 최초로 시군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이하‘지원센터’)을 설립하고 본격 가동에 나선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마을만들기 사업은 지난 2010년 진안군에서 처음 시작한 이래 기존의 관(官) 주도의 하향식 정책결정에서 벗어나 지역주민 의견을 반영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시책을 자율적으로 추진해…

장수군, 맹견소유자 의무사항 안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동물보호법’시행규칙 개정·시행(3월21일)에 따라 맹견 소유자를 대상으로 ‘맹견소유자 의무 사항’을 알렸다. 장수군에 따르면 맹견 소유자는 맹견의 안전한 사육 및 관리를 위해 맹견 취득 후 6개월 이내에 교육을 이수하고, 매년 보수교육(3시간)을 받아야 한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3월21일 이전에…

완주군 주거지원비, 청년 분리하고 지원 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부모와 떨어져 사는 청년에게 주거급여를 지급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올해 임차급여 지급상한액인 기준임대료를 인상하고, 20대 청년들을 위한 주거급여를 별도 지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는 임차급여 지급상한액인 기준임대료를 전년 대비 6∼8% 인상해 4인가구 기준 최대 25만 3000원의 임차료를 지원한다.…

군산시 공공배달앱 ‘배달의명수’앱 만족도 84.1%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국 최초로 시도된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를 사용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산시에 따르면 배달의명수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2,060명의 응답자 중 1,734명(84.1%)이 ‘만족’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12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배달의명수 앱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