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의회, 신축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는(의장 송지용) 오는 22일부터 2월 1일까지 2021년 첫 임시회(제378회)를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전라북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전라북도 사회서비스원 설립 및 운영 조례안’를 비롯해 조례안 19건, 동의·승인안 1건, 구성 결의안 1건, 규칙안 1건, 의견청취 1건 등 모두 23건의…

장수군, 목재펠릿보일러·난로 지원사업…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겨울철 난방비 절감과 기후변화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효과가 높은 목재펠릿보일러·난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산림청 보급대상 보일러로 등록된 제품에 한해 보일러 및 난로 설치비(보일러 400만원, 난로 150만원)를 지원하고, 주거용은 보조금 70%, 자부담 30%이며 사회복지용은…

전춘성 진안군수, 읍면 이장과의 소통행정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춘성 진안군수가 군정 발전을 위한 현장 소통에 나섰다. 진안군에 따르면 이번 현장 소통회의는 지난 18일 주천면을 시작으로 11개 읍·면 이장회의 일정에 맞춰 행정 최일선에서 뛰고 있는 마을 이장을 만나는 방식으로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공감하는 소통행정 추진을…

완주군, 수소전기차 보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친환경 수소전기차 보급 확산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보조금을 지원키로 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올해 총 84대의 수소전기차를 보급할 계획이며, 구매 보조금은 1대당 3650만원이다고 20일 밝혔다.  보조금 지원대상은 완주군에 신청일 기준 30일 이상 연속해서 주소를 둔 만…

제233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주요업무계획보고 의원별 발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올해 추진되는 사업정보를 공유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음은 의원별 발언 내용이다. ▲김진규 보건복지위원장은 “코로나19로 휴관하는 동안 국민생활관 노후시설 리모델링 및 서부권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