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 전라북도지사 후보, “힘있는 여당 도지사로 전북도정의 판을 바꾸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1일, 국민의힘 조배숙 전북도지사 후보는 아침부터 전주혁신도시 대방엠시티 사거리 거리유세를 시작으로 막판 부동층을 잡기 위해 전주시내 전역을 순회하는 유세전을 펼쳤다. 조 후보는 이날 아침부터 전주시 전역을 누비면서 “30년 민주당 일당 독점의 결과는 30년 꼴찌 전북이다. 이제는 힘있는 여당 도지사로 전북도정의 판을 바꾸자!”고 목청을 높였다. 그는 특히 “새로운 정부와 손을 잡고 전북의 미래를 위해 일할 진짜 일꾼 국민의힘 조배숙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강력히 호소했다. 조 후보는 남전주 KT사거리, 전북대 구 정문, 전주중앙시장, 홈플러스 사거리, 마당재 사거리, 종합경기장 사거리, 삼천동 막걸리 골목, 서신동 먹자골목, 송천동 먹자골목 등 시민들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엔 두 번 세 번 씩 방문한 유세에서 “독점은 무능을 낳고 무능은 부패와 부정을 낳는다. 최하위권 경제지표, 기업은 떠나고 청년들도 떠났다”고 말했다.  이어 “전북인구는 1960년대 250만명이던 전북인구는 180만명도 무너졌다. 위기의 전북! 더 이상은 안된다”며 부동층 유권자들을 끌어안기 위한 유세전을 펼쳤다. 조 후보는 전주종합경기장 사거리에서 당원, 지지자들이 참가한 대규모 유세에서 “조배숙은 기득권을 따르기 보다 전북발전을 위한 대전환을 선택했다. 새로운 정부와 함께 전북의 놀라운 변화를 만들겠다. 국민통합을 이루고 획기적 발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다. 전북도민께서 키워주신 힘과 역량을 모두 다 바치겠다”며 지지와 함께 반드시 자신을 선택해 줄 것을 호소했다. 끝으로 조 후보는 “자신이 내놓은 각종 지역발전 공약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무소속 최영일 후보, ‘백년대계를 책임지는 교육정책’발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소속 최영일 순창군수 후보가 31일 교육정책을 발표했다.  이날 최영일 후보는 “순창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마친 대학생들에게 4년 등록금 일부를 지원하겠다”며 “대학 등록금의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우수한 인재들이 재능과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현실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미진학 청년들도 취업이나 창업 등 미래에 대한 준비와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자기개발 교육비를 지원하겠다는 대안도 제시했다 최영일 후보는 교육에 있어서 “‘옥천 인재숙의 기존 시스템을 재조정해 학력 신장과 4차 산업형 및 예술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투 트랙의 교육과정을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4차 산업형인 사물인터넷,빅데이터,VR/AR,인공지능,모바일 게임개발 등 시대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협력 중심의 인재 양성에도 관심을 보였다.    최 후보는 “예술 교육의 균형 있는 기회 제공과 질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청소년 교육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작은 학교 공동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서 학생들을 학년군으로 구성해 또래 친구들과 소통하고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최 후보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우리 지역 역사 유적지를 직접 방문해 살아 있는 역사 현장을 통해 우리 지역을 이해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겠다”고 피력했다.  

권익현 더불어민주당 부안군수 후보, 격포권 복합관광단지로 조성 약속!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권익현 더불어민주당 부안군수 후보가 지난 20여 년간 지지부진해 온 격포권역 관광단지 조성사업을 민선8기 시작과 함께 역점적으로 추진해 임기 내 성공적으로 완료하겠다고 발표했다 부안 격포권역은 새만금 개발 지역의 인접 지역으로 변산반도국립공원, 채석강 등 관광명소와 가까워 체류형 복합관광단지 조성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아 왔지만 민자 유치 어려움 등으로 사업추진이 답보 상태에 머물러 왔다.  권 후보는 민선7기 재임 중 변산면 격포리·마포리 일원 약 97만 5374㎡ 부지에 민간개발 방식의 사업추진을 구상하고 창의적인 사업제안과 평가를 통해 대일변산관광개발(주)을 사업자로 선정했다. 군과 대일변산관광개발(주)은 해당부지를 오는 2026년까지 총 1,200억원을 투자해 18홀 규모의 대중제 골프장, 휴양콘도미니엄, 캠핑파크 등이 갖춰진 복합레저시설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권 후보는 “격포권 복합관광단지 조성은 격포권역 내 추진 중인 궁항마리나항만 개발사업(600억원)과 격포항 확장사업(1183억원) 등 연계사업의 정책 타당성 확보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해 지역발전의 기폭제가 될 것이다”며 “민간사업자, 지역주민과 협력해 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어가는 격포권 복합관광단지를 완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정헌율 더불어민주당 익산시장 후보, “투표하면 새로운 익산 열린다” 지지 호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헌율 더불어민주당 익산시장 후보가 익산 발전을 완성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31일 정 후보는 “새로운 익산, 대도약의 익산을 만드는 유일한 방법은 오직 투표뿐이다”며 “투표하는 사람이 원하는 세상이 열릴 수 있도록,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를 미래를 열어 갈 정헌율에게 투표해달라”고 막바지 지지 호소에 나섰다. 이어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성과를 만들어 온 정헌율만이 익산의 새로운 미래를 열 수 있다”며 “익산의 4년을 맡길 수 있는 유능한 일꾼을 여러분의 손으로 직접 선택해 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살아갈, 우리 자녀들이 살아갈 익산을 더 크고 더 힘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련한 발걸음으로 변화를 이끄는 리더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정 후보는 시내 곳곳에서 자정까지 거리유세를 펼치며 시민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가고 익산 발전의 비전을 목소리 높여 설명했다.   그는 “KTX익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구축과 복합개발을 통한 국제철도 도시, 숲과 물·정원이 어우러진 녹색정원 도시, 지역 어디서든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역사문화 관광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위대한 익산시민의 뜨거운 열정과 현명한 선택만이 더 나은 익산을 만들 수 있다”며 “새로운 익산을 향한 유권자들의 의지를 투표로 꼭 표현해달라”고 거듭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는 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 확진자 투표는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각 지역 지정된 투표소에서 진행된다.

무주군, 남대천 주변 반디테마 빛거리 조성 등 경관조성사업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아름다운 빛과 테마가 있는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될 무주 남대천 주변 경관조성이 올해 본격화된다.  무주군에 따르면 사업비 194억 원을 투입, 남대천 주변 경관조성사업을 위한 사업에 착공해 오는 2025년 연내까지 사업을 완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남대천 주변 경관조성사업은 △반디테마 빛거리 조성, △남대천 주변 야간경관조명, △경관인도교 설치(보도교량/출렁다리) 등을 조성하며 △디지털 빛 조명 체험 존 등이 조성된다. 이외에도 휴게공간을 비롯한 빛 거리 경관문화 콘텐츠를 구축하며, 주차장과 빛 거리 버스킹 공연장을 갖춘 기반시설 등도 확충할 계획이다. 군은 무주의 대표 하천인 남대천을 배경으로 아름답고 특색있는 경관 디자인 연출로 관광도시 무주의 새로운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무주의 청정자연 환경과 지역의 고유 역사문화, 그리고 무주를 찾는 관광객 트랜드를 바탕으로 지역중심의 지속 가능하고 차별화된 관광자원을 개발할 계획이다. 앞서 군은 지난해 남대천 주변 경관조성사업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갖는 등 주민 의견을 토대로 한 주민친화형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형재 군 관광진흥과장은 “남대천 주변의 수려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아름다운 빛의 예술공간 연출로 관광 도시의 이미지에 걸맞는 주·야간 환경조성과 볼거리 제공으로 관광객 유입과 체류시간 증대 효과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남대천 주변 경관조성 사업은 지난 2021년도 동부권 특별회계 신규사업으로 최종 승인되면서 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