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알기 쉬운 주거복지서비스 안내서 발간

전주시, 알기 쉬운 주거복지서비스 안내서 발간
▲사진*알기 쉬운 주거복지서비스 안내서ⓒ전주시 소비자저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전국 최초로 공공영역과 민간영역의 주거복지 정보를 하나로 모은 안내서를 발간했다.

시는 최근 전주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를 비롯한 공공영역의 주거복지 정보와 전주시 주거복지네트워크 등 20개 민간단체의 주거복지관련 사업을 수록한 종합안내서인 ‘알기 쉬운 저거복지서비스’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안내서는 공적임대주택지원, 주거안정자금지원, 주거환경개선지원, 주거취약계층지원 등 총 4개 유형으로 분류돼 시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사업별 지원목적, 대상, 내용, 신청방법, 담당부서 문의처도 기재해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손쉽게 문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시는 이 안내서를 관련부서, 동 주민센터, 지역 주거복지 민간단체 등에 배포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주거복지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주시 생태도시국 관계자는 “이번 안내서 발간으로 다양하게 산재된 주거복지 정보를 누구나 한눈에 편리하게 제공받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전주시주거복지센터가 시민의 주거복지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작된 안내서는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의 팝업창 ‘전주시주거복지센터’를 클릭한 후 누구나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