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제18회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리더스포럼’ 성료

전북은행, 제18회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리더스포럼’ 성료
▲사진*전북은행 리더스포럼ⓒ전북 소비자저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지난 17일 창립 50주년을 맞아, 본점에서 도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제18회 리더스포럼'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가천대학교 석좌교수(前 미래창조과학부 차관)로 재직중인 윤종록 교수를 초청해 ‘소프트파워가 강한 기업’이라는 주제로 강연를 진행했다.

윤종록교수가 강조한 소프트파워는 소프트웨어 가치 중시, 끊임없는 혁신, 풍부한 상상력, 실패로부터 배우는 자세, 두뇌의 창의성, 유연하고 논리적인 사고를 말한다. 

4차 산업혁명 관련해 미래 산업은 과거 전통적인 제조업에 강한 하드파워가 아니라 상상(Imagination)을 거대한 혁신(Innovation)으로 만드는 소프트파워가 강한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고, 우리 경제가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오바마대통령이 강조한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창업에 대한 정책 변화를 통해 소프트파워를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용택 은행장은 “이번 강연이 4차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과 사회 변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였길 바라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지역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리더스포럼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