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난 17일 익산 웨스트라이프호텔에서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제19회 리더스포럼'을 성황리에 실시했다.
전북은행은 여성파워 멘토인 유인경 강사를 초청해 매력적인 사람들의 ‘소통과 공감력 키우기’ 라는 주제로 강연를 진행했다.
이날 유인경 강사는 오랜 기자생활과 방송생활로 얻은 자신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타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방법에 대해 특유의 유쾌한 화법을 곁들여 강연을 진행했다.
소통하는 방법으로 ABC방법을 제안했는데, 먼저 A : Ask, 자신과 타인에게 질문을 잘하는 방법. B : Believe, 자신을 믿고, 가족을 믿고, 주변사람을 믿는 것. C : Cheerful 로 모든 일에 있어서 밝고 긍정적인 면을 보라고 강조했고,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며, 자신을 믿고 끊임없이 응원하는 자신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임을 강조했다.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은 “기성세대와 Z세와의 세대공감이 ABC방법을 통해 더 충만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방법을 찾는 소통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지역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리더스포럼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인문, 경제, 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명사초정 강연과 참석자 상호간 교류를 통해, 전북도민 모두가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격월로 리더스포럼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