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장수지부 소비자고발센터(지부장 임영란)는 지난 24일 (사)대한노인회장수군지회에서 관내 어르신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가습기 살균제, 대진침대 라돈, 달걀 살충제, 헤나 염색제 흑색증, 인보사, 발사탄 고혈압 약, 닭발 피부병 지류증 등 소비자 문제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떴다방 피해예방,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올바른 구매 요령, 의약품 올바른 사용 및 보관·폐기, 식중독 예방, 혈압약, 염모제(염색약), 자외선차단제, 파스 올바르게 사용하기 등 소비자권리와 피해 예방과 피해 구제 절차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인형극 무료관광과 전화권유, 공짜폰 등의 피해 사례와 예방법을 인형극으로 공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임영란 지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피해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교육을 펼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