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희망진안 실현을 위해 국민들의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다.
진안군에 따르면 공모는 ‘생각들아 모여라~ 진안이 행복해지게!’를 주제로 7일부터 3월 9일까지 실시된다고 7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아름다운 청정환경, 활기찬 지역경제, 알뜰한 문화관광, 행복한 교육복지, 신뢰받는 소통행정, 기타 희망진안 실현을 위한 제안 등 총 6개 분야다.
평소 군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어 진안 발전과 군민 행복 증진, 행정의 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접수는 진안군청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우편·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공모신청서 양식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고, 군청 소속 공무원은 행정시스템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자체심사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심사등급에 따라 시상과 포상금(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15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진안고원행복상품권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공모안은 실무부서에 전달하여 군정에 적극 반영·활용할 계획이며, 심사 결과는 6월 중 진안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