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 참가…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 참가...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1년 제1회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에 김제지평선축제와 김제시 브랜드 제고를 위해 참여했다.

9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2021년 제1회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는 ‘축제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축제 관련 지자체와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박람회 중 사상 최대규모 종합축제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2021년 제1회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는 지역 대표축제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으며 축제 관련 기업과 협회 등이 상호 교류와 협력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국내외 바이어와 지자체의 1대1 상담회도 진행된다.

김제시는 이번 축제박람회 참가를 통해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 및 대표관광지와 새만금 홍보 영상물 상영, 경품 이벤트 행사 등을 통해 박람회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전통 농경문화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김제지평선축제 홍보 및 마케팅에 매진한다.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김제시 벽골제 일원과 축제 공식 유튜브 채널 등 온·오프라인에서 열리는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는 ‘NEW HORIZON! NEW START!, 새로운 지평선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맞이하는 새로운 모습의 축제 이야기를 현세대의 트렌드에 맞게 5개 분야 52개 프로그램을 구성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낭만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석한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2021년 제1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는 김제지평선축제가 코로나 위기에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로서 새로운 축제의 모습을 정립하며, 이제는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안전하게 믿고 와서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