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무주생태모험공원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무주군, 무주생태모험공원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사진*무주 생태모험공원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주민설명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생태 체험형 관광 랜드마크가 될 무주생태모험 조성 사업에 대해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무주군이 27일 오후 무주생태모험공원 실시설계를 앞두고 전통문화의집에서 가진 주민설명회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공감대 형성과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주민의견을 담아 주민친화형 사업으로 추진키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주민설명회는 무주읍 지역주민을 비롯해 이형재 관광진흥과장, 관계 공무원, 용역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또 주민 공감대 형성과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무주생태모험공원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과 관련 사업계획(안) 및 실시설계(안)에 대해 설명했으며, 주민의견 반영 내용 등을 설명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무주읍 당산리 일원에 조성될 가족형 레저테마파크 조성을 앞두고 주민친화형 레저단지로 조성키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하게 검토하고 반영할 계획이다”며 “관광객들에게 체험 및 볼거리가 가득 담겨 있는 명품 힐링 관광지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태모험공원 조성 사업은 무주군 무주읍 당산리 일원에 생태체험교육관을 비롯해 반딧불이생태학습지, 반딧불이 생태체험장, 생태퀴즈미로정원 등의 생태체험 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196여 억 원(국비 75여 억 원 포함)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며, 오는 10월까지 인허가 절차와 실시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오는 11월 첫 삽을 뜨고2023년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