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이윤자 의원, 이남숙 의원 농업인의 날 감사패….

전주시의회 이윤자 의원, 이남숙 의원 농업인의 날 감사패....
▲사진*전주시의회 이남숙, 이윤자의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 이남숙(동서학,서서학,평화1·2동), 이윤자(비례대표) 의원이 11일 전주기접놀이전수관에서 열린 제26회 전주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전주시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전주시농업인단체연합회(회장 최무열)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행사는 농업·농촌을 지키며 건강한 먹거리 생산 등 생명산업을 이끌어온 농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농업인 단체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 및 방역지침을 준수해 실시됐다. 

최무열 전주시농업인단체연합회장은 “농촌 고령화, 코로나19로 인한 판로 감소 등 농촌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전주시의회 이남숙, 이윤자 의원님이 평소 농업경쟁력을 확보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정책 발굴에 큰 관심을 기울이는 등 농업환경 조성을 위해 애써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남숙 의원은 “농업은 생명산업의 기초인 만큼 모두의 큰 관심이 필요하며, 앞으로 농업인들이 마음 놓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윤자 의원은 “코로나19 등 사회환경의 변화 속에 건강한 먹거리는 미래의 중요한 문제로, 시민과 농업인이 상생하는 산업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