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옥 무주부군수,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위해 기재부 방문…

김희옥 무주부군수,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위해 기재부 방문...
▲사진*무주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과 관련 타당성 조사 용역비 등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희옥 무주부군수는 19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하고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에 따른 국비 요청 등 무주 관련 국가사업에 필요한 국비가 기재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날 지원 요청한 주요사업으로는 △국제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안성농공단지 공공폐수 처리시설 설치사업, △마산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무주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등 4개 국가사업이다.

무주 관련 기재부 단계 중점관리 사업은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3억 원(타당성조사 용역비), 무주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5억 원(기본 및 실시 설계비), 안성농공단지 공공폐수 처리시설 설치 3억 원(기본 및 실시설계비), 마산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 16억 원(기본 및 실시설계비)이 부처에서 반영됐다.

이 중 공공수역 수질보전과 지역주민의 보건위생 환경개선을 위해 추진되는 무주공공하수처리 시설 증설사업의 경우 환경부 반영에 이어 기재부 예산으로도 반영돼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

군은 오는 29일까지 기재부 2차 심의가 계속됨에 따라 관계 공무원들이 중앙부처를 방문하고 국비가 꼭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희옥 부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희망찬 무주를 만들 토대가 될 국가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미 반영된 국가 사업도 부처에서 기재부에 추가 제기될 수 있도록 부처 활동도 병행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기획재정부의 심의를 통해 재편성한 정부 예산안을 오는 9월 3일까지 국회에 제출하며, 국회의 심의의결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2일까지 최종 확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