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정읍시장, 시정발전·현안 해결 위한 소통행정…

이학수 정읍시장, 시정발전·현안 해결 위한 소통행정...
▲사진*이학수 정읍시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학수 정읍시장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의사가 반영되는 시민 소통행정을 실현키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발 빠른 지역 현안 파악과 시민 소통을 위해 23개 읍·면·동 순회 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시정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한 소통행정 일환으로 읍·면·동 기관단체장, 이·통장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지역의 생생한 여론을 수렴하고, 민선 8기 시정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협조를 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소통의 폭을 넓혀 시민이 공감하는 신뢰 행정을 구현하고, 정읍을 시민이 중심이 되는 으뜸 도시로 조기 정착시키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는 취지다.

이 시장은 지난 12일 수성동을 시작으로 마지막 날인 21일 감곡면을 방문해 주민들에게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과 개선점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시정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한 상호 협력을 요청했다.

또한 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읍·면·동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민들에게 공감받는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행정 서비스 개선과 대시민 친절도 향상을 위한 노력도 당부했다.

이번 읍·면·동 방문을 통해 이 시장은 약 1,000여 명의 주민을 만났고, 주민들로부터 현장에서 다양한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