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전주장학숙은 2019년도 2학기 입사생 30명을 10월 31일까지 수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전라북도에 소재한 대학·산업대학·교육대학·전문대학의 신입생 및 재학생으로서, 선발공고일 현재 전라북도에 1년 이상 계속하여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성적 기준은 전체학년 총 평점평균이 C+ 학점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성적 50%, 가정형편 50%를 반영해 최종 선발하고, 2019년도에는 전주시 대중교통 취약지(조촌동, 동산동, 혁신동)에 한해 외곽지역 학생들도 선발한다.
접수방법은 전주장학숙 홈페이지 (http://jeonju.jbdream.or.kr) 접수만 가능하다.
전라북도 전주장학숙 관계자는”학생들에게 편안하고 안정적인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입사생들의 고충 해소와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 및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입사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전주시 덕진구 한배미로에 소재하고 있으며, 300명 수용 규모의 시설로 숙실은 1실 2인이 사용한다.”고 말했다.
이어 “북카페, 독서실,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입사생을 위한 통학버스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전주장학숙은 전라북도 소재 및 대학생 및 대학원생중 전라북도민의 자녀로서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생활이 어려운 학생을 선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반 편의를 제공함으로서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고 국가와 지역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향토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문의사항은 전라북도전주장학숙 홈페이지(http://jeonju.jbdream.or.kr) 또는 063-240-4800~0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