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적 성과 도출로 군민 만족, 힘센 장수 시대 개막!

가시적 성과 도출로 군민 만족, 힘센 장수 시대 개막!
▲사진*장영수 장수군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2020년 한 해를 ‘나날이 새롭게 번성한다’는 뜻의 ‘일신월성(日新月盛)’을 다짐하고 더욱 발전한 장수, 더욱 잘나가는 장수를 만들어 모두가 공감하는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실현을 다짐했다.

장영수 군수는 “2020년은 민선 7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기반을 다진 시기였다면, 올해는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해 군민이 체감하는 행정을 실현할 것”이라고 올해 주요 군정 방향을 밝혔다.

▲군민이 든든한 돈버는 농업·농촌

농생명 산업은 장수군이 역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미래 성장산업으로, 군은 농업의 새로운 가치와 잠재력을 한층 더 키우고 부가가치 농업으로 특화해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영농활동에 필요한 지원으로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고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생산, 가공, 유통, 관광 등 융복합 산업지구를 조성해 소득창출 산업의 효율화를 이룰 방침이며, 농산물 가격안정 기금 100억원을 조성해 농산물 가격 폭락에 대비하고 최소한의 농가소득 안정장치를 마련했다.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따뜻하고 건강한 복지·교육

장수군은 민관협력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및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통합사례관리 운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방침이다. 

다양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과 청소년 문화활동을 증진하고 여성복지향상, 노인복지 서비스 강화, 건강증진 예방관리 등 통합관리 체계를 구축해 군민 행복도는 물론 건강100세 시대를 만들어 나간다.

▲ 천오백년 역사의 생동하는 장수가야 역사·문화

2020년에도 장수군은 장수가야 역사조사와 정비복원 사업으로 장수가야 세계문화유산지정을 추진하며 가치 있는 전통문화유산을 보존하고 다양한 홍보활동과 관광안내 체계를 구축해 관광자원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들과 밀착된 생활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고 노후화된 공공체육시설 보수, 장수군립체육관건립, 스포츠이용권 지원 등을 지원키로 했다.

▲군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열린 군정 

2020년에도 장수군은 군민과의 대화 등으로 소통하고 군정 주요시책에 군민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되는 열린 군정 실현을 강조했다. 

또한 군민안전보험으로 기후변화 대비 계절별, 유형별 자연재난에 선제적 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

▲힐링과 체험의 사람중심 관광도시

사람 찾는 장수, 군민이 쉴 수 있는 장수를 만들기 위해 친자연적 치유공간 조성으로 공익적 기능을 높인 관광 도시를 구축해 국민정서 함양에 기여할 구상이다. 

방화동생태길, 뜬봉샘 금강 발원지길, 장안산 마실길 기반정비로 지역생태관광을 활성화하며 봉화산 철쭉 군락지 확대 조성 등 산림관광 자원 기반을 마련해 힐링 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