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새해부터 민원 눈높이에 맞추는 친절한 기관임을 입증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실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기초지자체 중 상위 10%에 올라 군 단위 ‘최우수 등급’(가 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서비스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민원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키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번 결과는 중앙행정기관·시도교육청·광역지자체·기초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한 평가 결과다.
평가 방식은 2019. 10. 1. ~ 2020. 8. 31. 기간 동안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5개 항목을 점수화 해 순위를 매겼다.
평가 항목 가운데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등 3개 항목이 타 군 단위 지자체들 보다 월등하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황인홍 군수는 “군민들과 가장 밀접하게 느낄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앞으로도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추어 더욱 친절하고 소통하는 민원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