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지원…

정읍시,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지원...
▲사진*정읍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여성농업인의을 위한 올해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정읍시는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올해는 총사업비 4억5천만원을 투입해 3,000명에게 지원할 계획으로 1인당 15만원(자부담 2만원 포함)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농업에 종사하고 농어촌지역에 거주하는 여성농업인으로, 만 25세 이상부터 만 75세 미만(단, 결혼한 자는 만 20세 이상)이다.

가구당 농지 소유면적(세대원 합산)이 5만㎡ 미만(이에 준하는 규모의 축산·임업·어업)이어야한다.

생생카드는 농협 지점을 통해 발급받게 되며 관광여행사, 스포츠용품, 미용실, 화장품점, 영화관, 찜질방, 수영장, 서점, 사진관, 안경점 등 전 업종(단, 의료기관 및 유흥, 사행성 관련 업종 등 제외)에서 사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농어업인의 관절염·만성질환 예방 치료와 낙후된 문화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열악한 농업·농촌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여성농업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사업은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여성 농업인에게 건강,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