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제14회 논개배 바둑대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장수한누리전당 다목적실에서 장수·진안·무주군의 바둑동호인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4회 논개배 바둑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장수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장수군바둑협회(회장 양해도)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장수·진안·무주 3군의 바둑동호인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며 회원 간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대회에서는 성인뿐만 아니라…

제18호 태풍‘미탁’북상대비 안전관리 철저 당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는 한반도로 북상하고 있는 제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10월 2일부터 강풍과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어서 24시간 상황관리를 통해 적극 대응키로 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제18호 태풍 ‘미탁’은 중형의 강한 태풍으로 9월 30일 16시 타이완 타이베이 남남동쪽…

건설기계부품연구원-캠틱종합기술원 업무협약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건설기계부품연구원(이하 건품연)이 군산 본원에서 캠틱종합기술원(이하 캠틱)과 소재부품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연구 및 시험 인프라 공동 활용을 통한 소재부품개발과 인적 교류 및 기관 보유 전문 기술정보 교류 및 신뢰성…

47개국 청년들 전주서 대한민국 전통문화 체험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세계 곳곳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 청년들이 전주에서 대한민국 전통문화를 체험한다. 전주시는 전 세계 47개국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 청년 140명이 오는 3일과 4일 전주에서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전통문화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전주를 찾는 세종학당 우수학습자는 60개국 180개소…

도내 유일 국가중요농업유산 양잠농업 탐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는 지난 28일 SNS를 통해 GO FARM 이벤트에 당첨된 수도권지역 고객과 영업점 우수고객 70명을 대상으로 국가중요농업유산인 부안 유유동 누에타운 탐방여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문한 유유마을은 친환경적인 뽕나무 재배와 누에를 사육하는 농업시스템이 현재까지 전승되고 있는 지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