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장수목장, 장수군에 백미 기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마사회 장수목장(목장장 김영진)이 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백미(20kg)196포 (1,000만원 상당)를 장수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수군 관내 취약계층 196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은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 매년 복지시설, 다문화 가정을 비롯한 취약계층 위해 지속적인…

무주군, 생물다양성 탐사대작전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오는 21일과 22일 설천면 반디랜드 일원에서 반딧불이와 함께하는 반딧골 생물다양성 탐사대작전(BioBlitz)(이하 반딧골 생물다양성 탐사대작전)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행사에는 육상곤충과 수서곤충, 식물, 버섯, 어류 등 총 5개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할 예정으로, 야간에는 반디별천문과학관…

추석 명절,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 활기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온누리상품권 구입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을 통해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시는 4일 시청로비에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이동판매소를 설치하고 온누리상품권 판매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시 산하 직원과 자생단체 회원 등이 자발적으로…

시민 참여 확대…전주시설공단, 2020년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은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할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16일까지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 범위는 ‘공단 시설 환경 및 서비스 개선’으로, 체육시설이나 공원 등 공단 각 시설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 사업이나 적은 예산을 투입해…

NH농협손해보험, 무배당 리치팜생활안심보험 출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손해보험 전북총국은(총국장 강희상) 유남영 정읍농협 조합장이 <무배당 리치팜생활안심보험> 출시를 기념해 전북 1호로 가입했다고 4일 밝혔다.  무배당 리치팜생활안심보험은 ‘자동차사고 부상치료비에 대한 보장’을 기본계약으로 하며, 만기까지 보험료 인상 없이 보장받을 수 있는 16개 비갱신형 특약과 농업인을 위한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