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19대 전주갑 국회의원 출판기념 토크콘서트 개최 예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윤덕 19대 전주갑 국회의원이 오는 4일 오후 2시 전주교육대학교 황학당에서 본인의 저서 <김윤덕이야기> 출판기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정치인 김윤덕의 삶과 생각 그리고 원칙과 균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박수현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대변인, 이춘석 국회의원, 이후삼 국회의원,…

최형재 예비후보 ‘1인 미디어 산업생태계 구축’ 공약 발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형재 전주시을 선거구 예비후보는 2일 전북이 미래형 지역경제의 구심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한 ‘1인 미디어 산업생태계 구축’ 공약을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의 이 공약은 과거 농업중심의 전북지역 소득원을 다양화시키는 방안을 제시한 것이어서 관련 크리에이터들의 비상한 관심을…

무주군, 아동복지 향상 최선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으로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무주군이 올해 지역아동 육성에 집중키로 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2020년 아동분야 예산은 69억 3천여만 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2억 3천여만 원이 확대되어 이를 기반으로 지역아동센터 학습 교재·교구비 지원(이용 아동 당 연간 3만…

“임사이구의 지혜와 힘을 모아 전북발전을 견인하겠습니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송성환 전라북도의회 의장은2일 “2020년 새해 전북발전을 위해 ‘임사이구(臨事而懼)’의 지혜와 힘을 모아 주요 현안사업을 성사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도의회가 앞장서 집행부를 독려하고, 정부를 설득해 전북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겠다”며 “이를 위해 현장을 찾아 도민과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송성환…

진안군, 2020년 시무식 갖고 힘찬 출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2일 군청강당에서 나해수 신임 진안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해 200여명의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시무식을 갖고 새해 첫 업무를 시작했다. 나해수 권한대행은 취임사를 통해 “진안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며 “군민들과 함께 살기 좋은 진안을 만들어나가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