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부동산 소유권 이전등기 특별조치법 시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부동산 소유권 이전동기 특별조치법을 시행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오는 8월 5일부터 전국적으로 2년간 한시적으로 시행된다고 16일 밝혔다. 부동산 소유권 이전등기 특별조치법은 지난 1978년, 1993년, 2006년 세 차례에 걸쳐 시행된 바 있지만, 아직도…

장수군 사랑의 헌혈로 코로나19 극복..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혈액 수급 위기를 맞은 가운데 장수군이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한다. 장수군에 따른면 이번 헌혈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진행되며 헌혈자는 금주, 과로는 피하고, 4시간 이상 숙면과 당일 식사는 꼭 해야 한다고 16일 밝혔다. 전염성질환…

‘완주생강’ 경관농업으로 재탄생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완주생강이 새롭게 태어난다. 완주군에 따르면 봉동읍 신성리 4983㎡(약 3000평) 옛 소싸움 부지에 토종생강을 파종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경관 조성을 위해 지난 2월부터 부지를 정비하고 복토 및 생강재배에 적합한 토양개선을 추진해왔다.  경관조성지는 완주군과 (사)완주생강전통농업시스템보존위원회(대표 이용국)에서 공동경작단을…

전주시, 공공데이터 입힌 앱, 시민 삶의 질 높인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시내버스와 주차장 정보 등 공개된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시민들의 생활편의를 높일 수 있는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공모한다. 전주시에 따르면 개방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앱 개발로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 4일부터 22일까지 ‘2020년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6일…

전라북도, 디지털성범죄 예방「간이 몰카탐지카드」제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언제 어디서든 자체 탐지가 가능한 ‘간이 몰카탐지카드’ 5,000매를 제작 배부해 디지털성범죄 피해예방 홍보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되는 간이 몰카탐지카드는 일반 신용카드 크기로 지갑이나 휴대폰에 가볍게 넣어 다닐 수 있어 공중화장실이나 숙소등 불법 촬영 의심장소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