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탄소법 개정안 국회 법사위 소위 통과 환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탄소산업 발전을 위한 탄소소재법이 국회 법사위 법안심사 2소위를 통과했다.  김성주 당선인에 따르면 29일 오후에 열린 국회 법사위 법안심사 2소위는 탄소소재법(탄소소재 융복합기술 개발 및 기반 조성지원에 관한 법률)개정안을 상정해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2소위에서는 기존에 발의되었던 개정안에서 제시한…

NH농협은행 전북본부, 전북신용보증재단에‘코로나 19’대출 지원 인력 파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가 도내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자금 지원을 위해 전북신용보증재단에 인력을 파견했다. 전북본부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신속한 보증 심사를 위해 지역보증재단에 본부 인력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달 중 추가 인력을 포함한 총 10여명의 보증 지원 인력을 파견해…

정읍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운영 재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휴관했던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운영을 재개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코로나 19 국내 확진자 증가 및 감염증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면서 선제적 대응으로 지난 2월 26일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휴관을 결정했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장기간 휴관에 따른…

완주군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고, 이의신청을 접수받는다. 완주군에 따르면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1만9081호 대한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고, 5월 29일까지 이의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결정‧공시된 주택가격은 완주군 종합민원과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나 법률상…

가축분 퇴비 부숙도검사 의무화에 따른 대책 마련 시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의회 장정복 의원이 지난 28일 제313회 장수군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가축분 퇴비부숙도 검사 의무화’에 따른 농가 지원에 대한 군정질문을 펼쳤다. 이날 장 의원은 지난 3월 25일부터 시행된 본 제도와 관련해 1년간 계도기간을 부여한 현 상황에서 퇴비사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