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전 전북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는 전북문화관광재단 이기전 대표이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3일 개최했다. 출범 5년차에 접어든 전북문화관광재단은 여전히 신생기관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지 못하고 재단운영의 전반적 기조나 방향성을 정립하지 못했다는 평을 받고 있어, 이번 청문회를 계기로 능력과 자질이 충분한 대표이사가 선임되어 재단운영의…

전북, 국내 최대 완주 수소충전소 가동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제1호 수소충전소가 전국 최대 규모로 완주에 들어서면서 도내 수소경제 대중화의 첨병 역할을 맡게 됐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완주군 봉동읍 둔산리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출하대기장에서 전북 제1호 완주 수소충전소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송하진…

임실군, 도내 첫 젖소유두세척기 시범사업..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도내에서 유일하게 젖소 유두세척기 활용 시범사업을 처음 추진한다.  임실군 농업기슬센터에 따르면 농촌진흥청에서 국비 4000만원을 확보해,  낙농 농가 2개소에 각각 2000만원씩 젖소 유두 세척기 보급사업을 추진 중이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보급사업을 통해 낙농농가는 매일 2회 이상 정해진…

무주군, 산후조리 돕는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산후 건강관리 지원금을 지원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전라북도 내에 있는 산부인과와 한의원 중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산후 치료를 받은 진료비 일부(1인 최대 20만 원)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무주군에 주민등록을 둔 산모(올해 1월 이후 출산)…

LX, 고령의 보훈대상자에 온정의 손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직무대행 최규성)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대상자에 온정의 손길을 내민다. LX에 따르면, 전북동부보훈지청(지청장 주영생)을 방문해 호국보훈의 달맞이 위문품 백미(白米) 2,000Kg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위문품은 전북동부보훈지청이 추천한 고령의 보훈대상 유공자 200가구에 각각 10Kg씩 보훈지청을 통해 고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