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제주서 판촉행사 벌여

무주군, 제주서 판촉행사 벌여
▲사진*무주군 산지 농산물 직거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제주시농협하나로마트 제주점과 노형점 두 곳에서 무주반딧불농산물 판촉행사를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판촉행사는 무주반딧불농산물을 납품할 수 있는 제주도 판로를 개척하고 생산량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소득증대를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3일 간 포도(MBA) 6,990kg과 사과(홍로) 6,048kg, 복숭아 5,280kg 등 총 1만 8,318kg을 판매해 6천여만 원의 매출성과를 올렸다. 

지난 28일 판촉행사에 합류한 황인홍 군수와 무주군 담당 공무원, 그리고 농협중앙회 무주군지부(지부장 송혁)와 무주농협(농협장 곽동열), 구천동농협(농협장 양승옥)등 관계자들은 ‘한 알 사과 나눔’을 비롯한 ‘머루와인 시음’ 행사에 참여해 무주반딧불농산물을 알리고 머루와인 만들기 전단지를 배부하며 제주도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제주도민들은 “그냥 납품된 게 아니라 무주사람들이 직접 가져온 사과를 맛보고 직접 살 수 있어서 미덥고 좋았다”며 “사과뿐만 아니라 포도랑 복숭아도 모두 맛있어서 앞으로도 무주반딧불 상표를 달고 있는 농산물을 보면 다시 사게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황인홍 군수는 “제주도민들한테까지 무주반딧불농산물을 알리고 맛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기쁘다”면서 “농산물 공동수집장 수거판매사업도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전국적으로 안정적인 판로를 확장시켜 나가는데 더욱 혼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