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풍산면 다목적체육관 준공!

순창군, 풍산면 다목적체육관 준공!
▲사진*풍산면다목적체육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15일 풍산면 다목적체육관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황숙주 순창군수, 정성균 순창군의회 의장, 순창군의회 의원, 사회단체장 등 각계 주요인사와 주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풍산면 농악한마당패와 산울림 품바 난타 팀의 식전행사로 행사 분위기를 끌어올렸으며, 이어 내빈소개,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순창군 풍산면 반월리 14번지에 위치한 이번 체육관은, 지상 1층 규모로 배드민턴 3코트, 배구 1코트 등 총 4코트가 조성됐고, 외부 주차장도 14면을 조성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혔다.

군은 지난 2017년 6월 2,846㎡의 부지매입을 완료하고, 2018년 체육진흥시설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5억 4천만원을 확보해 총 사업비 19억 3천만원을 투입해 공사를 완료했다.

특히 이번 체육관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도 받았다.

황 군수는 축사에서 “건강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사와 함께 적절한 운동이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다”면서 “새롭게 건립된 체육관을 적극 활용해 장수의 고장 순창답게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100세 넘게 장수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체육관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한 구조로 건립돼 향후 풍산면민들의 생활체육과 문화행사를 누릴수 있는 명실상부한 풍산면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