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정보화 농업인을 육성키 위해 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교육생을 모집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교육생은 30명 모집을 하며, 교육은 2월부터 4월까지 매주 월요일에 군청 농민교육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은 전국적으로 농산물 홍보마케팅 강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소셜홍보마케팅연구소 김진 대표를 초빙해 다년간 축적된 홍보마케팅 노하우 및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사진, 동영상 편집기술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농산물 전자상거래를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선착순에 따라 선발된다.
신청방법은 이달 13일부터 23일까지 기간 내 임실군청 또는 임실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김성규 농촌지원과장은 “이제 농업도 정보화시대로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땀 흘려 재배한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화농업인 육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교육은 관내에 거주하고 농산물 전자상거래를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SNS·블로그·유튜브 등을 활용해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해 농가소득 창출 및 고객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