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생애주기별 맞춤형 집중 건강 역량강화 프로그램 ‘건강한 꿈 (dream)드림’ 을연중 운영한다.
군은 건강한 꿈 (dream)드림 프로그램으로 어르신의 건강한 꿈 살펴드림(60세 이상,20~30명, 1~2월, 11~12월), 주부의 건강한 꿈 채워드림(20명, 2~5월), 직장인의 건강한 꿈 찾아드림(20명, 6~8월), 청소년의 건강한 꿈 키워드림(초·중생 30명, 6~7월, 11~12월), 숨은 마음 챙겨드림(지역주민 20명, 6~8월)등 주 2회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어르신의 건강한 꿈 살펴드림은 낙상 및 치매예방을 위한 음악 함께하는 건강 체조와 대사증후군 검사 및 상담, 문화활동(영화감상) 및 좋은 글귀 소개하기 등으로 진행되며, 주부의 건강한 꿈 채워드림에서는 운동부족 해소를 위한 신체활동, 건강한 밥상 만들기 조리 실습 및 봉사활동 등이 펼쳐진다.
직장인의 건강한 꿈 찾아드림은 직장인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대 운동 프로그램과 홈트레이닝 실천을 위한 동작을 교육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꿈 키워드림에서는 놀이 및 운동기구를 이용한 신체활동, 체험활동 및 문화활동, 조리실습 등이 이뤄진다.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숨은 마음 챙겨드림에서는 현대인의 마음 건강검진을 통한 정서·심리적지지 상담, 프로그램별 미술 심리 및 개인별 심층 상담 등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지역 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