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다!

장수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다!
▲사진*장수군 정책기획단 정기회의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현안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다양한 정책을 발굴키 위해 제1회 장수군 정책기획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장수군 정책기획단’은 각계각층의 전문가 20여명으로 구성된 정책심의기구로 올해 1월 ‘장수군 정책기획단 구성 및 운영조례’ 제정을 통해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정책기획단은 복지, 문화, 산업경제, 농업·농촌 등 군정 발전을 위한 주요 시책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논의한다. 

출범 후 처음으로 개최된 정기회의에서는 오재만 전 군의회 의장을 호선해 조직 운영의 기틀을 마련하고, 장수군 신성장 전략사업 연구용역 보고회를 통해 미래 장수 대응 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군은 앞으로 정책기획단 반기별 정기회의와 수시회의, 분야별 전문가를 활용한 분과위원회 출범 등 정책기획단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장수 미래의 청사진을 그린다는 계획이다.

장영수 군수는 “정책기획단은 군이 직면해있는 인구소멸위기, 지역상생발전 등 여러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장수를 건설하는 토대를 마련하는 중요한 정책심의 기구”라며 “장수 548정책, 장수군 신성장 전략사업, 미래 곤충사업 육성 등 주요 사업과 긴밀하게 협조해 장수군이 가진 지역적 특성과 경쟁력을 무기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장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